어제 단기간에 '게임 배경지식'이 필요하신 분들께, '개인 고액과외(...)' 해드립니다.라는 공지를 올린바 있습니다. 절반정도는 농담이고 절반정도는 농담이 아니라고 첨언을 했었는데요.

원래 이 생각을 떠올리게 된 동기는.

- 게임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는 있지만, 이전에는 게임과 무관한 회사에서 일해, 게임에 대해 아는 바가 별로 없다.
- 게임을 엄청 잘 알아야 하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모르는 것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갖고 있다.
- 그렇다고 어디다 물어보기에는 (어른이라) 너무 늦었다.
- 스스로 공부를 할 수도 있겠지만, 자료 수집 - 개념 정리가 너무 오래 걸린다.

이런 곤란한 상황에 처해있는 분들이 의외로 종종 있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고, 그런 상황에 계신 분들과의 대화를 실제로도 겪어봤기 때문이었습니다. 리플에 써있지는 않지만, 꽤 좋은 발상이라는 얘기도 조금 들었고요.

물론 저보다 더 많이 알고 잘 가르쳐줄 분들도 업계에 많겠지만, 그분들은 잡지나 게임 제작사 등에 속해있는 '매인 몸'이라, 사적으로 한두번 술먹으며 알려는 줄 수 있어도 그 이상 자세히 알려주는건 쉽지 않죠. 누군가는 전문적으로 설명해줄 사람도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어제 공지는 올렸지만 저도 제 스스로를 시험(?)해봐야 했기에, 모처에서 모 1인을 만나 클베를 해봤습니다. 2시간 진행 후 감평은.

- 제가 말한 얘기는 잘 전달되고, 이해도 쉽게 할 수 있었다.
- 하지만 좀 더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나 '주제'에 대해 정리하면, 훨씬 효과적이겠다.

대충 이정도였습니다. 기본적인 내용 전달과 이해는 좋았지만,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였는데요.

그래서 클베를 한 번 더 해볼까 합니다.

모집 : 최대 3인
횟수 : 1회
시간 : 2시간 + 알파 (분위기 괜찮으면 오버해도 더 갑니다. 클베니까.)
일시 : 다음주 중, 각자의 편의에 맞추어. (3분을 한번에 할지 따로 나누어 뵐지, 개별 상담.)
비용 : 장소 이용비. (토즈라면 방대여비, 홍대 찻집이라면 차값. 제 비용 포함. 별도 요금 없음.)
내용 :
- 스스로의 게임의 이해도에 대한 '레벨 테스트'.
- '게임의 본질'에 대한 간단한 설명.
- '장르' 관련 간단한 설명과 예시.
-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정말로 접근성이 높은가?
- 그 외 주제.
기타 :
- 클베라서, 끝 1-20분 정도는 '감평'을 접수합니다.
- 녹취 등 하셔도 되지만, 유출은 하지 말아주셔요.

물론 게임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해오며 분석을 해보신 분이라면, 제가 말씀드릴 사항을 이미 거의 다 알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은 애초부터 누구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을테니, 그 외의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당장 응용(?) 가능한 한국내 게임계의 실정보다는, 북미 등을 중심으로 한 해외 동향과 한국의 상황을 비교하는 얘기가 주된 내용이 되리라 예상합니다.

'단기 고액 과외'라고 써놓기는 했는데... 말이 '고액'이지, 무슨 1개월에 몇 백 이런건 절대 아니고요. 나름대로 고개를 끄덕거릴 수 있는, 수긍 가능한 설이 될 것입니다. '단기'는 사람마다 다를테고요.

자세한 문의는 이 글에 연락처(이메일 - MSN 등)를 적어주신 비밀 리플을 달아주시거나, mrkwang@pig-min.com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P.S. : 이게 공지로 온 이유는, 뉴스 - 리뷰 - 칼럼으로 갈 내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P.S. 2 : 고정닉도 아닌 익명의 첫 리플이 Pig-Min의 진행을 방해한다 여겨질시에는, 언제나 지우고 IP 블록합니다.

Comments

익명
2007-08-23 10:02:32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7-08-23 16:35:50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7-08-23 20:11:09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7-08-23 22:42:44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7-08-24 09:17:42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