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에서 어지간한 한국 회사보다 훨씬 더 유명한 미국 게임사 블리자드(Blizzard). 이제 그들조차 '다운로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단장된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의 스토어에, 아예 '디지털 다운로드(Digital Download)' 카데고리를 열었는데요. 아직까지는 [워크래프트 3(Warcraft 3)]와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본편과 확장팩 밖에 서비스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이후에는 다른 구작들도 올려놓고 서비스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아마, 앞으로 공개될 신작 [스타크래프트 2(Starcraft 2)]도 '다운로드 판매' 버젼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고.

최근 PC 게임 시장은, '패키지 판매'를 하더라도 '다운로드 판매'을 같이 제공하는 것이 시대의 추세가 되었는데요. 블리자드라고 굳이 그 추세를 우회해갈 필요는 없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제 문제는, 그들의 게임을 '공식 스토어'에서만 파냐 아니면 '스팀(Steam) 등의 다른 샵'에서도 파냐겠죠.

구경 가는 길 :
블리자드 오피셜 스토어

Comments

익명
2008-05-08 15:09:47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블리자드, 온라인 스토어 오픈 - 김태현의 망상과 공상
2008-05-11 20:58:47

[다운로드 형태로만 판매하는 스타크래프트] 블리자드가 자국(미국) 웹사이트에 새로운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그동안 출시된 게임 타이틀 뿐 아니라 관련 서적, TCG, 보드게임, 모자, 티셔츠 등 블리자드에 관련 된 제품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특이사항은 '디지털 다운로드' 지원이 가능해진 점입니다.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를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경우는 디지털 다운로드만 가능하고, 워크래프트3는 패..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