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에서는 워너 브라더즈(Warner Brothers)에 의해 [워치맨(Watchmen)]이라는 영화가 만들어지는 중인데, 감독이 [300]을 만든 잭 스나이더(Zak Snyder)에 원작은 DC 코믹스의 걸작 대접을 받는 그래픽 노블인지라, 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영화의 개봉에 발맞춘 게임화도 되는데, 이번에는 좀 다르게 '다운로드' 용으로 '에피소드' 방식원문에는 'Episodic'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우리가 생각하는 '에피소드' 방식으로 끊어 발매하는 형태가 아니라 '에피소드를 다룬다' 정도로 해석해야 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굳이 다운로드 방식을 택할 이유가 없기에 끊어 발매한다고 해석했습니다.으로 낸다 하네요.

아직은 보도자료에 PS3 / XBOX360 / PC용으로 낸다는 얘기만 있지, 몇 부작인지 / 언제 내는지 등은 적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박 영화 개봉에 맞추어 내놓는 판권물'을 '다운로드 판매'로 낸적은 아직까지 없었기에, 그 자체만으로도 다룰 가치가 있는 관계로 올려봅니다.

P.S. : '에피소드' 형태로 발매된 게임 중 최강은 [샘 앤 맥스(Sam & Max)] 시리즈인데, 이걸 다운로드 쪽으로 유통한 곳이 월정액 렌탈 서비스를 하는 게임탭(Gametap)이죠. 게임탭은 타임 워너(Time Warner) 산하입니다. 고로 [워치맨]의 '다운로드 판매' 시도는, [샘 앤 맥스]의 성공을 보고 따라하는 걸지도 모릅니다.

Comments

익명
2008-07-25 20:07:20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