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iWin (Hasbro 라이센스)
발매연도 : 2007
가격 : 19.99$

잘 알려지고 단순했던 옛날 게임을, 멋지게 튜닝한 좋은 사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고 지내던 그 게임같지 않게, 상당히 현대적(?)인 튜닝이 가해졌다.

제목은 모르더라도, 옛날 분들은 이 게임 기억하실 겁니다. 플레이어 2인이 몰래 자신의 보드에 배를 꽂아놓은 후, 서로 번갈아가며 'A3' 'B4'같은 좌표를 불러 맞췄나 못맞췄나를 따져, 맞췄으면 포격이 성공한걸로 치던 그런 게임 말이죠. 그것은 하스브로(Hasbro)의 [배틀쉽(Battleship)]이라는 게임이었는데, 꽤 현대적(?)인 튜닝을 가해 PC용 캐주얼 게임으로 발매되었네요. (오리지널 버젼도 플레이 가능.)

달라진 점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배마다
'이동'  - '레이다' - '어뢰' 등의 약간씩 다른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사용한다.
- 턴마다 3회 공격. 즉 '레이다'로 탐색 후 공격하거나, 추가타를 날려 한턴에 침몰이 가능.

이런 변경점이 게임의 방식을 아주 많이 바꾸어놓아서, '너무 단조로웠던' 원작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단점이라면 온라인을 통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는 않는다는 것. 한국이었다면 서버 갖춰놓고 매치메이킹하고 별거 다 했을텐데, 그런걸 거의 배제한 미국의 캐주얼 게임이다보니 어쩔 수 없었겠군요.

언젠가는 해봤을 매우 단조롭고 운 작용이 심하던 게임이, 현대적인 튜닝을 거쳐 좀 더 전략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멀티 플레이는 되지 않는 다는게 단점. 그래도 꽤 재밌습니다. 사람도 상대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게임 사는 곳 : Big Fish Games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