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Teravision Games
발매연도 : 2008
가격 : 프리웨어 (웹게임)

퍼즐과 슈팅 게임의 오묘한 결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만 보자면, 그저 그런 퍼즐 게임 같다. 하지만...


왼쪽 화면은, 보시다시피 '퍼즐'입니다. 일반적인 매치-3(match-3)와는 좀 다르게, 좌측 상단에 있는 블록을 원래 보드의 블록과 교환해, 4개 이상 맞닿게 하면 없어집니다. 저절로 사라지는 콤보도 당연히 있고요. 그리고 총알이 화면 아래까지 내려오면, 그 총알을 먹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이 묘해지는 부분은 여기부터. 좌측의 퍼즐에서 총알을 먹어, 우측의 창에서 거미를 쏴 맞춰야 합니다.'퍼즐'과 '슈팅'이 묘하게 결합되어 있죠.

그럼 지겨운 퍼즐 해가며 총알을 먹고, 그거 끝나면 우측에서 거미 쏘는 지루한 게임을 해야 하냐? 아닙니다. '퍼즐'과 '슈팅'은 동시에 진행되는 거에요. 즉 좌측의 퍼즐을 빨리 풀며 총알을 먹고, 그렇게 비축한 총알로 거미들을 빨리 해치워야 합니다. 실시간으로 서로 다른 두 장르의 게임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죠. 둘을 한 번에 신경써야 하기에 좀 복잡해보이긴 하고, 실제로도 좀 헷갈립니다. 하지만 미치도록 어려운 수준은 아니라서, 그럭저럭 해볼만은 하다는.

떨어뜨려놓고 보면 별거 아닌 두 게임을 이렇게 맞물려놓으니, 굉장히 아귀도 잘 맞고 재미도 좋습니다. 둘을 동시에 생각하며 진행해야만 해서 좀 헷갈립니다만, 그와 동시에 매우 특이한 재미를 즐길 수 있으실 듯. '추천'합니다.

게임 하는 곳 : Kongregate

Comments

익명
2008-02-15 17:23:51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