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자 : dapbot
발매연도 : 2008
가격 : 프리웨어 (웹게임)

색깔 있는 건 먹고, 무색은 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순하면서도 살짝 어렵다.

총을 어디로 쏘는지는 아실테고, 그 뒤에 붙어있는 '렌즈'로 색깔 있는 아이들을 먹습니다. 각 색깔을 먹어 레벨업을 하면 나름대로의 기능들을 해주는데요. 공격해서 맞춰야 할 색깔 없는 애들은 2개 차원에 따로 존재하기 떄문에, 스페이스 바로 차원을 오가며 공격해야 합니다. 중앙 포대의 이동은 전혀 없고, 마우스로 회전하며 방향만 바꾸는 식.

기본적으로는 굉장히 단순합니다만, 게임을 진행하며 엄청나게 깊어집니다. 초반에는 우측 상단의 색깔 3개만 나오고, 좀 더 플레이해야 좌측 상단의 색깔이 열리는데, 한참을 더 하다보니 좌측 하단에도 추가적으로 색깔이 더 나오더군요. 적의 종류도 의외로 다양해서, 패턴에 익숙해질만 하면 하나씩 하나씩 새로운 놈들이 나옵니다. 한참을 플레이해도 새로운 걸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져서, 나름대로 깊이가 느껴지죠.

단점은 조종이 마음만큼 쉽지 않다는 것. 마우스 움직여서 포대를 회전하는데, 이게 생각만큼 쉽게 돌아가지 않고, 총알도 마음처럼 나가지 않습니다. 조작이 쉬웠다면 난이도가 훨씬 낮아졌을텐데, 그렇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더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물론 익숙해지면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지만, 게임의 구조와 재미에 비해 순도 높은 긴장이 필요합니다.

어쨌건 재밌게 잘 만든 건 사실이니, 해보실만 하겠네요.

게임 하는 곳 : Kongregate

Comments

익명
2008-09-27 12:14:29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8-09-30 01:22:34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