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자 : Joey Bets & Chris "Con" Condon
발매연도 : 2009
가격 : 프리웨어 (웹게임)

리메이크의 훌륭한 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만 봐도..

예전 Pig-Min에서 [캐슬 클라웃 3.0(Castle Clout 3.0)]이라는 게임을 다룬 적이 있는데, 기억하시겠지만 스크린샷부터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럼 이게 단순한 아류작이냐... 그렇지 않고, 원작자에게 정식 허가까지 받았다고 하네요. (계약서까지 썼는지는 모르겠고.)

게임의 방식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투석기 휘둘러 던지는 건 같은데, 클리어 조건이 '점수제'가 아닌 '올킬'. 좀 더 까다로워진 느낌입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캐슬 클라웃 3.0]의 단조로운 그래픽이 아니라, 좀 더 역동적이고 잘 작업된 모습을 보인다는 건데요. 아트를 맡은 크리스 "콘" 콘돈(Chris "Con" Condon)이라는 사람은 바로, 콘 아티스트 프로덕션스(Con Artist Productions)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인물입니다. [라스트 스탠드(Last Stand, The)] 시리즈 등의 걸작을 내놓은 분이죠. 현재 아머 게임즈(Armor Games) 직원일텐데, 회사 차원에서 움직였을지 / 개인적으로 도와주며 아머 게임즈의 스폰을 받게 했을지는 잘 모르곘습니다.

원래도 흥미로운 게임의 방식을, 좀 더 멋지게 다듬어 내놓았습니다. 이거야말로 플래시 게임 / 인디 게임계의 리메이크가 갈만한 좋은 길이 아닐까 싶네요. 스테이지 배열이 난이도 좀 들쑥날쑥한거 빼고는 다 괜찮습니다. 해볼만 하니 즐겨보시길.

게임 하는 곳 : Kongregate

Comments

익명
2009-05-25 22:34:57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9-05-26 00:00:22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