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미국 보스턴에 거주하시는 ritgun님의 게임 기네스북 2008 구매 글을 올린바 있습니다만, 저도 어제 택배로 도착해 읽기 시작해서 또 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책 표지는, 하드커버에 빤짝이가 있음.
디게 이쁘거나, 혹은 산만하거나.

아직 앞만 조금 봤을 뿐이지만,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 의외로 페이지가 많다! : 뒤에 붙은 색인 빼고 251페이지.
- 그냥 '최고 기록' 외의 내용도 많다! : 우리가 기네스북이라면 생각할 '신기록' 같은거 외의 내용도 다양.
- 글도 사진도 매우 풍성! : 생각 외로 글자가 잘고 문장도 적지 않은데, 사진들이 적재적소에 잘 들어가있고, 짤막한 상식 / 숫자 / 팩트 / 트리비아 등도 꽤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 중심이 되는 내용 외에는 여기저기에 흩어져있어서, 다시 찾아보려면 좀 힘들것도 같음.
- 의외로 알차다는 느낌! : 공식 홈페이지의 샘플을 볼때만 해도 그냥 그러려니 싶었는데, 책으로 보니 굉장함. 이런 뿌듯함은 진짜 오랜만이군요.

진짜 호기심에서 산 책에 불과했는데, 이렇게 만족도가 높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네스북 쪽에서는 이게 첫 출간이니, 좀 미묘한 부분들도 있긴 함.

- 가끔 헷갈리는 팩트들이 있음. : 캡콤(Capcom)의 [퍼즐버블(Bust a move)]라던지, 미묘하게 게임 커버들을 '미국'과 '영국' 버젼 엇갈려서 싣는다던지... 아마 기네스 사가 게임 전문도 아닌데다가, '영국' 회사라서 그런듯도 싶습니다.

그래도 책 자체가 굉장히 괜찮으므로, 영어 대충이라도 읽으실 수 있는 분들은 일단 사두실만 할 듯. 책상다반사를 운영하는 광서방님이라던가, 자료 수집의 대가인 kinophio님이라던가, 안사면 후회.

P.S. : 사실 진짜 중요한 점은, 이 책이 발매되었다는 사실 그 자체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넘어갑니다.

Comments

익명
2008-04-25 04:08:53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8-04-25 20:16:55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8-05-26 14:22:14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