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GOG.com에서 PAYPAL을 받게 되었다는 이메일이 날아왔고, 기한 한정으로 게임 구입자에게 인터플레이(Interplay) 게임을 1개씩 준다는 낚시도 있던지라, 시도삼아 한 번 사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입 게임은 이것. [자이안츠 : 씨티즌 가부토(Giants : Citizen Kabuto)].

* 게임의 선정 이유 :
평점이 꽤 좋아서 해볼까 고민을 한동안 했었는데, 한국에 발매된 패키지는 보는 족족 놓쳤고(...), 나중에 또 사려고 하니 너무 고전이라 지나치고, ebay를 뛰자니 그건 또 번거롭고... 하면서 계속 손을 빠져나가던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더 유명한 게임들도 많았지만, [새크리파이스(Sacrifice)] / [폴아웃 택틱스(Fallout Tactics)]는 한국판 패키지로 보유중이고(... 이전 컴퓨터에서는 실행 안되었는데, 지금 컴퓨터에서는 될까?), [폴아웃(Fallout)] 1 - 2는 미국판 주월로 갖고 있으니... 이정도가 딱 적절했다는.

* 결재 :
PAYPAL을 통해 결재하는 것은, 어디서나 해도 똑같으니 넘어가고...

* 구매 게임의 다운로드 :
구매한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어떤 프로그램도 거치지 않고 곧바로 받더군요. 솔직히 조금은 놀라웠는데, 일반적인 다운로드 판매 사이트들은 클라이언트까진 아니더라도 다운로더 종종 쓰거든요. 특히 대용량 파일은 인터넷이 불안정할때 받다가 끊길 수도 있고, 다운로드 판매 샵에서 나름대로 관리를 원하기도 하니까, 뭔가 프로그램 깔고 그걸 통해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GOG.com에는 그런게 전혀 없더군요. 속도는 해외인걸 감안하자면 꽤 빨랐습니다. 아직은 클베 단계라 사람이 적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꽤 빨라서 조금 쇼킹.

* 인스톨 :
인스톨러가 GOG 거더군요.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 인스톨 후반에 묘한 에러가 좀 뜨긴 했는데, 일단 게임 실행에는 큰 문제가 없었고, 그 에러가 심각한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니 일단 패스.


대략 이랬습니다.

일단 구매 -> 다운로드 -> 인스톨 과정까지는 괜찮았고요. XP - Vista 호환은 게임마다 따로 체크해야 할 것 같은데, 가끔 터지는 '한글 사용 OS와의 호환성'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미지수겠군요. 클라이언트가 아예 없기 때문에 충돌할리 없으니, 그에 관련한 불편함은 느끼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고전 게임'만 다루기 때문에, 신작이라 부를만한 게임은 전혀 없다는게 숙명이겠군요.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들이 있긴 하지만, 그래봤자 모두 역사의 유산들. 더불어 [폴아웃(Fallout)]은 있어도 [발더스 게이트(Baldur's Gate)]는 없고, [재기드 얼라이언스 2 : 언피니시드 비지니스(Jagged Alliance 2 : Unfinished Business)]는 있어도 [위자드리 8(Wizardry 8)]은 없습니다. 정말로 모든 고전 명작을 다 갖고 온다면 모두가 행복해지겠지만, 과연 그게 가능할지 / 언제쯤 실현될지는 조금 우려가 되기도 하네요.

이상입니다.

Comments

익명
2008-09-23 02:47:04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8-09-24 04:12:52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08-09-24 11:15:34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