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Soldak Entertainment
발매연도 : 2007
가격 : 29.99$

그럭저럭 잘 만든 '핵 앤 슬래시' 게임이지만, 가독성이 너무 낮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픽은 제법 괜찮은 편.


역사에 길이 남을 [디아블로(Diablo)] 같은 '핵 앤 슬래시(Hack & Slash)' 류 게임으로써, 장르의 기본적인 재미와 그 외의 흥미로운 요소를 잘 섞어 놓았습니다. 특히 MMO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PC를 가장한 NPC들이 넘실대는) '다른 길드'를 넣어놓았는데, 각 길드와의 상성에 따라 이런 저런 일이 생길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머리 써서 즐겁게 진행해보려 한 티가 나네요.

문제는 게임 전체의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것. 튜토리얼 / 퀘스트 설명 / 아이템 표시 등 아주 많은 텍스트가 나오는데, 그 중 쉽게 읽을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Pig-Min 이전부터 지금까지 해온 모든 게임을 통틀어, 가독성이 제일 떨어지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인데요. 아마 게임 제작자 / 디자이너가 '가독성'에 대한 생각을 거의 안했고, 또한 그에 대한 무의식적인 감각조차 없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네요.

그럭저럭 재밌게 틀어놓은 '핵 앤 슬래시' 류 게임인데, 가독성이 지나치게 떨어진다는 것이 문제. 이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의외로 '가독성' 떨어지는 게임은 가끔 보이니, 제작하시는 분들은 그 점에 대해서도 항상 신경을 써두시길.

게임 사는 곳 : 공식 홈페이지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