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밀랜이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버스(The Binding of Isaac Rebirth)]에 대해 굉장히 자세한 질문-답변을 올렸습니다.
The Binding of Isaac Rebirth 2014 Q&A! - 2014/01/14, 맥밀랜 공식 블로그(텀블러)
[바인딩 오브 아이작]의 리메이크이자 콘솔 이식판이기도 한 게임이죠. 그에 대해 수많은 질문을 받아서인지, 아예 FAQ처럼 매우 많은 질문과 답변을 묶어 올렸습니다. 너무 많지만 그 중 일부만 옯겨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후속 DLC를 더 내고 싶었지만 플래시 한계상 불가능했는데, 니칼리스(Nicalis)의 타이론(Tyrone)과 [슈퍼 미트 보이(Super meat boy)]의 XBLA외 포팅에 대해 얘기하다가,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메이크를 하기로 결정.
- 아트 스타일은 원작과 달라지게 된다. 2개월만에 서둘러 작업했던 플래시 버젼의 아트를 맥밀랜이 맘에 들어하지 않고, NES 풍의 레트로 느낌으로 만들고 싶었지만 GBA 풍이 한계였으며, 지금 [뮤제닉(Mewgenic)] 도 하고 있기 때문에 타이론이 소개해준 픽셀 아티스트들에 의해 작업되고 있으며, 맥밀랜 본인이 지금 작업되는 이 스타일을 훨씬 좋아한다.
- 이 리메이크는 훨씬 발전된 버젼의 [바인딩 오브 아이작]과 [래쓰 오브 더 램]은 물론, 거의 2배쯤 되는 콘텐츠를 갖게 될 것이다.
- 게임 콘트롤러를 지원할 것이고, 플래시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 외에도 수많은 내용이 있으니, 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인딩 오브 아이작]의 리메이크이자 콘솔 이식판이기도 한 게임이죠. 그에 대해 수많은 질문을 받아서인지, 아예 FAQ처럼 매우 많은 질문과 답변을 묶어 올렸습니다. 너무 많지만 그 중 일부만 옯겨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후속 DLC를 더 내고 싶었지만 플래시 한계상 불가능했는데, 니칼리스(Nicalis)의 타이론(Tyrone)과 [슈퍼 미트 보이(Super meat boy)]의 XBLA외 포팅에 대해 얘기하다가,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메이크를 하기로 결정.
- 아트 스타일은 원작과 달라지게 된다. 2개월만에 서둘러 작업했던 플래시 버젼의 아트를 맥밀랜이 맘에 들어하지 않고, NES 풍의 레트로 느낌으로 만들고 싶었지만 GBA 풍이 한계였으며, 지금 [뮤제닉(Mewgenic)] 도 하고 있기 때문에 타이론이 소개해준 픽셀 아티스트들에 의해 작업되고 있으며, 맥밀랜 본인이 지금 작업되는 이 스타일을 훨씬 좋아한다.
- 이 리메이크는 훨씬 발전된 버젼의 [바인딩 오브 아이작]과 [래쓰 오브 더 램]은 물론, 거의 2배쯤 되는 콘텐츠를 갖게 될 것이다.
- 게임 콘트롤러를 지원할 것이고, 플래시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 외에도 수많은 내용이 있으니, 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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