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Monaco)]의 개발사, 험블 인디 번들 11의 판매량에 관련된 포스트 모템 게시! "번들이 스팀 판매를 잡아먹지 않았다!"
Humble Bundle Post Mortem - 750K Monacos sold! - 2014/03/04, Pocketwatch Games 공식 블로그
[모나코 : 웟츠 유어즈 이스 마인(Monaco : What's yours is mine)]의 개발사 포켓워치 게임즈가, 평균가 이상으로 참여했던 험블 인디 번들 11에 대해 포스트모템 성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글에 굉장한 자료가 많은데,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험블 인디 번들 11
- 총 금액 2,323,681$(약 25억5천만원)
-> 험블 인디 번들 11개 중 6위, 가장 많이 모인건 험블 인디 번들 5의 약 5,100,000$.
- 총 구매자 493,816명
-> 험블 인디 번들 11개중 3위, 가장 많이 구입한건 험블 인디 번들 9의 715,012명.
* [모나코]의 판매량과, 험블 인디 번들 11에서의 수익은
- 험블 인디 번들이 493,816개 팔렸는데, 그 중 평균가 이상이 370,034개.
-> 그 중 270,677명이 [모나코]의 스팀 키를 등록. 1
-> 전체 구입자 중 3/4 이상이 평균가 이상을 지불.
-> 험블 인디 번들의 수량을 합하면, [모나코]의 전체 판매량은 750,000개를 넘었다.
-> 즉 험블 인디 번들이 아닌 스팀과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판매량은 약 380,000개쯤 된다.
- 험블 번들의 수익 분배율.
-> 65% 개발자 몫, 20% 기부, 15% 험블 팁. 디폴트로 설정된 비율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 2주차 보너스로 제공된 게임까지 총 9개의 개발사가 참여했고, 각자 매출의 약 8%씩을 갖게 될거다.
-> 정확한 수치는 받아봐야 알겠지만, 약 215,000$(약 2억3천6백만원)을 받게 될 것이다.
* 험블 인디 번들이 진행중인 동안에도, 스팀의 판매량에는 영향이 없었다. <매우 중요>
- 험블 인디 번들 11은 2014/02/18부터 시작해 2주일간 진행.
-> 그러나 스팀에서 정가(!)로 공급하던 판매량에는 큰 변화가 없다. 심지어 번들 판매가 진행중인 때도 판매량이 줄지 않았다.
-> 번들이 스팀 판매를 잡아먹지 않았다.
- 왜 험블 인디 번들 판매중에도 판매량이 떨어지지 않는가? (아래는 포켓워치 게임즈의 짐작)
-> 소비자는 자신이 주로 구입하는 게임 채널에서 주로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
-> 험블 번들을 사용하는 분들은 험블 번들에서 사고, 스팀에서'만' 구입하는 분들은 그냥 스팀에서만 산다. 혹은 스팀에서만 구입하는 분들은 험블 번들에서 저런걸 한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2
[모나코 : 웟츠 유어즈 이스 마인(Monaco : What's yours is mine)]의 개발사 포켓워치 게임즈가, 평균가 이상으로 참여했던 험블 인디 번들 11에 대해 포스트모템 성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글에 굉장한 자료가 많은데,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험블 인디 번들 11
- 총 금액 2,323,681$(약 25억5천만원)
-> 험블 인디 번들 11개 중 6위, 가장 많이 모인건 험블 인디 번들 5의 약 5,100,000$.
- 총 구매자 493,816명
-> 험블 인디 번들 11개중 3위, 가장 많이 구입한건 험블 인디 번들 9의 715,012명.
* [모나코]의 판매량과, 험블 인디 번들 11에서의 수익은
- 험블 인디 번들이 493,816개 팔렸는데, 그 중 평균가 이상이 370,034개.
-> 그 중 270,677명이 [모나코]의 스팀 키를 등록. 1
-> 전체 구입자 중 3/4 이상이 평균가 이상을 지불.
-> 험블 인디 번들의 수량을 합하면, [모나코]의 전체 판매량은 750,000개를 넘었다.
-> 즉 험블 인디 번들이 아닌 스팀과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판매량은 약 380,000개쯤 된다.
- 험블 번들의 수익 분배율.
-> 65% 개발자 몫, 20% 기부, 15% 험블 팁. 디폴트로 설정된 비율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 2주차 보너스로 제공된 게임까지 총 9개의 개발사가 참여했고, 각자 매출의 약 8%씩을 갖게 될거다.
-> 정확한 수치는 받아봐야 알겠지만, 약 215,000$(약 2억3천6백만원)을 받게 될 것이다.
* 험블 인디 번들이 진행중인 동안에도, 스팀의 판매량에는 영향이 없었다. <매우 중요>
포켓워치 게임즈의 2014/02/02부터 31일간 스팀 판매량 차트.
[모나코] 하나만 팔고 있으니 곧 [모나코]의 판매량 차트이기도 하다.
[모나코] 하나만 팔고 있으니 곧 [모나코]의 판매량 차트이기도 하다.
- 험블 인디 번들 11은 2014/02/18부터 시작해 2주일간 진행.
-> 그러나 스팀에서 정가(!)로 공급하던 판매량에는 큰 변화가 없다. 심지어 번들 판매가 진행중인 때도 판매량이 줄지 않았다.
-> 번들이 스팀 판매를 잡아먹지 않았다.
- 왜 험블 인디 번들 판매중에도 판매량이 떨어지지 않는가? (아래는 포켓워치 게임즈의 짐작)
-> 소비자는 자신이 주로 구입하는 게임 채널에서 주로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
-> 험블 번들을 사용하는 분들은 험블 번들에서 사고, 스팀에서'만' 구입하는 분들은 그냥 스팀에서만 산다. 혹은 스팀에서만 구입하는 분들은 험블 번들에서 저런걸 한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2
Pig-Min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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