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Engineers lifts-off on Steam "Early Access" with 500,000 copies sold - 2014/05/06, 개발사 공식 보도자료

[스페이스 엔지니어즈]가 50만개 팔렸다고 개발사인 킨 소프트웨어(Keen Software)가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이 개발사는 이전에도 판매량을 여러 번 발표한 바 있는데요. 우선 2013/10/24에 '앞서 해보기(Early Access)'로 발매된 게임이 3주만에 10만개 넘었다고 1달째인 2013/11/25에 발표했엇죠.

스팀에 '앞서 해보기(Early Access)'로 출시된 [스페이스 엔지니어스(Space Engineers)], 출시 3주간 10만개 이상 판매? - 2013/11/25, Pig-Min

다음으로 출시 4개월이 되던 2014/02/25에 25만개를 팔았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스페이스 엔지니어스(Space Engineers)], 25만개 판매 돌파! - 2014/02/25, Pig-Min

이번의 발표로 보자면, 2013/10/24에 발매된 게임이 6개월 2주일 정도에 50만개를 판 셈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발매 후 4개월인 2014/02/25까지 25만개를 팔았는데, 그로부터 2개월 2주일인 2014/05/06까지 25만개를 더 팔았다는 거죠. 판매 속도가 2배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모든 게임은 발매 직후 가장 많이 팔리고 이후에는 판매 곡선이 완만해지며, 세일 등을 통한 붐업을 통해 반짝 올라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그런데 [스페이스 엔지니어즈]는 25만개 달성까지 걸린 시간의 절반 정도에 25만개를 더 팔았습니다. 4개월 & 25만개 이후 판매 속도가 약 2 배로 늘었다는 겁니다.

물론 세일의 영향이 없지는 않곘지만 25만개 이전에도 세일은 했고요. '원래도 잘 팔렸지만, 점점 소문이 더 퍼져나가며 일반적인 스테디셀러의 한계를 넘었다'가 아닐가 싶습니다.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