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던젼 디펜더스 이터너티(Dungeon Defenders Eternity)]라는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PC판 1편의 연결도 아닌데다, 굉장히 나쁜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겁니다.

스팀의 해당 페이지 아래쪽에 내려가 '유용한 고객 평가'를 살펴보면, 정말 모두 다 부정적인 평가들 뿐입니다. ' 쓰레기에 모욕적이기까지 하다'는 내용이 가장 위에 올라와있을 정도입니다. 대체 왜? 고객 평가에 적혀있는 정보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던젼 디펜더스] 모바일 버젼의 PC 이식.
- 싱글플레이 전혀 없고, 멀티플레이 전용. (패치로 제공하게 되었다고는 함.)
- '진짜 돈'으로 구입해야 하는 캐시 샵 존재.

이 모든 내용이 게임의 설명에 전혀 적혀있지 않습니다. 고객을 속이고 있는 거죠.

[던젼 디펜더스] 1편은 타워 디펜스에 액션 RPG를 합해 [디아블로] 같은 아이템 파밍을 얹은 게임으로써, 몇 백 시간 이상 플레이한 게이머도 많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F2P로 발매 예정인 2편 개발중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왜 모바일 판을 뒤늦게 PC로 이식하며 제대로 된 설명도 적지 않아 고객들을 속이고 있는지 의아합니다.

P.S. : 해당 게임 스팀 커뮤니티의 코멘트에 따르면, 모바일 버젼의 PC 이식이 아닌 [던젼 디펜더스] 2편 엔진으로 1편 리메이크를 한 것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이 얘기 역시 스팀의 게임 설명에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그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

Comments


2014-08-02 22:13:00

모바일버전을 이식한게 아니라 애초에 PC버전으로 제작할 계획이었던거로 알고 있습니다만, 어찌보면 모바일이 테스트버전이라 봐도 될 정도라 생각합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