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즈 스카이라인즈(CIties Skylines)], 발매 3시간만에 3만4천개 - 1일만에 25만개 - 5일만에 50만개.
* 주의 : [시티즈 스카이라인즈(Cities Skylines)]는 [시티즈 XXL(Cites XXL)]과 직접적인 관계 없는 게임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는 [시티즈 인 모션(Cities in Motion)] 시리즈를 만든 핀란드 회사 컬라설 오더(Colossal Order)의 신작으로써, [시티즈 인 모션] 시리즈부터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가 배급하고 있습니다.
[시티즈 XL] 시리즈는 프랑스의 몬테 크리스토(Monte Cristo)가 만들었으나 [시티즈 XL] 이후 파산해, [시티즈 XXL]은 배급사인 포커스 인터랙티브(Focus Interactive)를 통해 만들어지고 발매되었습니다.
---
[시티즈 스카이라인즈]가 잘 팔려 기록 아닌 기록 경신중입니다.
* 발매 1시간 후까지 34,000개 판매
* 발매 24시간 이내 25만개 판매 <프리오더 포함>
The Newly Crowned King of City Builders Shatters Paradox Sales Records! - 2015/03/12,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보도자료
- 패러독스 인터랙티브가 이 시기(3월 즈음)에 발매한 게임들 중 가장 빨리 많이 팔린 게임이라고 합니다.
- '프리오더'로 팔린 수치 포함입니다.
- 그 대단한 [데이즈(Dayz)]가 발매 첫날 172,500개 판매된바 있고 그것도 굉장한 기록이었는데,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 [데이즈]가 '스팀 홀리데이 세일' 기간에 발매되어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보다 주목도가 낮았을 가능성이나, 그 후 스팀 유저 숫자가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굉장한 기록입니다.
* 발매 5일만에 50만개 돌파
- 2013년의 [심시티(SImCity)]가 2주만에 1백1십만개 판매되었는데, 현재 속도라면 그에 근접한 판매량을 올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
더불어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를 H2 인터랙티브에서 한국어화해 사후 패치로 제공하겠다는 발표도 나왔습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도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 출시 예정 - 2015/03/16, H2 인터랙티브 보도자료
---
업데이트 1 <2015/03/17 10:32>
* 발매 하루만에 3,000개 이상의 모드(MOD)가 만들어짐
이 글을 쓰는 시점인, 발매 5~6일이 지난 현재 스팀 워크샵에는 11,846개의 유저가 만든 모드가 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는 [시티즈 인 모션(Cities in Motion)] 시리즈를 만든 핀란드 회사 컬라설 오더(Colossal Order)의 신작으로써, [시티즈 인 모션] 시리즈부터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가 배급하고 있습니다.
[시티즈 XL] 시리즈는 프랑스의 몬테 크리스토(Monte Cristo)가 만들었으나 [시티즈 XL] 이후 파산해, [시티즈 XXL]은 배급사인 포커스 인터랙티브(Focus Interactive)를 통해 만들어지고 발매되었습니다.
---
[시티즈 스카이라인즈]가 잘 팔려 기록 아닌 기록 경신중입니다.
* 발매 1시간 후까지 34,000개 판매
OMG +34 000 people in #CitySkylines one hour after release, that's.... just wow. DID some of you quit your jobs to play? 'Cause I was joking
— Paradox Interactive (@PdxInteractive) March 10, 2015
* 발매 24시간 이내 25만개 판매 <프리오더 포함>
The Newly Crowned King of City Builders Shatters Paradox Sales Records! - 2015/03/12,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보도자료
- 패러독스 인터랙티브가 이 시기(3월 즈음)에 발매한 게임들 중 가장 빨리 많이 팔린 게임이라고 합니다.
- '프리오더'로 팔린 수치 포함입니다.
- 그 대단한 [데이즈(Dayz)]가 발매 첫날 172,500개 판매된바 있고 그것도 굉장한 기록이었는데,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 [데이즈]가 '스팀 홀리데이 세일' 기간에 발매되어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보다 주목도가 낮았을 가능성이나, 그 후 스팀 유저 숫자가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굉장한 기록입니다.
* 발매 5일만에 50만개 돌파
Looks like we broke the 500k barrier, HUGE thanks to every single Chirpy who has supported us so far! <3
— Cities Skylines (@Cities_PDX) March 16, 2015
- 2013년의 [심시티(SImCity)]가 2주만에 1백1십만개 판매되었는데, 현재 속도라면 그에 근접한 판매량을 올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
더불어 [시티즈 스카이라인즈]를 H2 인터랙티브에서 한국어화해 사후 패치로 제공하겠다는 발표도 나왔습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도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 출시 예정 - 2015/03/16, H2 인터랙티브 보도자료
---
업데이트 1 <2015/03/17 10:32>
* 발매 하루만에 3,000개 이상의 모드(MOD)가 만들어짐
This is amazing! "Cities: Skylines gets over 2,000 mods in one day": http://t.co/bbcGxHkvZn (It's actually +3000 now!)
— Paradox Interactive (@PdxInteractive) March 12, 2015
이 글을 쓰는 시점인, 발매 5~6일이 지난 현재 스팀 워크샵에는 11,846개의 유저가 만든 모드가 있습니다...
Comment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