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회의는 '게임 규제'가 아니라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마련'입니다. 그 중 '게임 규제'도 같이 들어가있는 것입니다. <<<



게임 이용제한-사전검열-기금의무화 확정 - 2012/02/06 오전 10:01, zdnet

오전 10시에 나온 이 기사 굉장히 충격적입니다. 저런걸 하겠다는 내용이 충격적이 아니라...

정부는 6일 정부종합청사에서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관계장관회의를 총리실 주재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등 6개 부처 장관과 국무총리실장, 방송통신위원장, 법제처장, 경찰청장, 국무차장 등 정부 인사 11인이 참석했다.
월요일 오전부터 총리실 주재로 6개 부처 장관을 비롯 '안녕하십니까 경찰청장 조현오입니다'라는 음성합성이 저절로 되는 분까지 싹 모였음... 월요일 오전 10시 이전에 모여서 기사화 될 발표까지 했다는 것이죠... (하긴 설날 연휴 마지막날에도 일한 교과부인데 월요일 아침이 별건가.) 기획재정부 장관도 강림.

쿨링오프제 이런건 다 아니 넘어가고...

이를 위해선 여성가족부와 교육과학기술부가 분기별로 게임물에 대한 합동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그 결과를 게임물 심의에 반영키로 했다. 게임물등급위원에도 교육·청소년 분야 전문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여가부 교과부 넘어간다 치고.
 
게임업계가 게임중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질 수 있도록 청소년 게임중독 치료, 소외계층 등을 돕기 위한 민간자금 출연을 확대하고 이를 의무화하는 방안도 도입한다.
이것도 아는 얘기니까 넘어간다 치고.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에선 게임 인터넷 중독 치료센터 및 치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해나갈 계획이다.
아직 참전하지 않았던 행정안전부가 이 기사의 끝에 끼어있네? 그냥 다녀가시는게 아닌가보네?

행정안전부 = 경찰청 + 소방서.
"안녕하십니까 경찰청장 조현오입니다."라는 음성이 아직도 귓가에 울려퍼지는데...
이 분도 저 자리에 있었으니까...

P.S. : 아직 보건복지부는 출동 안했군요...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