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 캐나다의 ‘남존여비' 비주얼 노벨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 한국어로 정식 공개!
캐나다의 ‘남존여비' 비주얼 노벨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 한국어로 정식 공개!
현지에서도 찬반이 거셌던 화제작을 이제 한국어로 접할 수 있다.
현지에서도 찬반이 거셌던 화제작을 이제 한국어로 접할 수 있다.
2012/09/26> 캐나다의 인디 작가 크리스틴 러브(Christine Love)가 자신의 작품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Analogue: A Hate Story)]의 한국어 버젼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는 ‘남존여비'를 주 소재로 다룬 일기 형식의 SF 전자 소설(비주얼 노벨)이다. 주인공은 몇 천년 만에 발견된 세대우주선 ‘무궁화호'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기 위해, 매력적으로만 보이는 인공 지능 *현애의 도움을 받아 저장된 일기와 편지들을 읽으며 무겁고 어두운 과거사로 빠져들게 된다. 한국의 소재를 다뤘음에도 영어로만 즐길 수 있었지만, 유명 번역가 김지원씨와의 작업으로 공식적으로 한국어 번역이 되었다.
작가 크리스틴 러브는 조선의 성리학과 여류 문인들에 대해 공부하며, 현재의 캐나다로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당시 여성의 낮은 인권에 주목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이자 레즈비언인 자신의 정체성과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이 작품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밝고 화사한 일러스트와 달리 어둡고 극단적인 내용은 서양에서도 거센 찬반양론을 불러 일으켰지만, 결과적으로 3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크리스틴 러브는 2010년 [디지털 : 어 러브 스토리(Digital: A Love Story)]로 데뷔 후 평단의 많은 주목을 받아온바 있다.
현재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는 미국의 디지털 상점 스팀을 통해 절찬리에 판매 중이고 한국에서는 직접 판매하지 않는다. 단 해외 결제가 어려울 경우 구매대행 사이트 제리얼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홍보 담당(한국) : 김진성, mrkwang@pig-min.com
리뷰 - 소개 등을 위한 스팀 키 제공 가능합니다. 작가에게 이메일을 통한 질문이나 인터뷰도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줄거리
<초반의 줄거리로써 되도록 스포일러를 넣지 않았습니다. 내용의 전개와 몰입도가 매우 높고 충격적이니. 가능하시다면 직접 진행하며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인공은 콜로니 개척을 위해 몇 천년 전에 출발했으나 실종된 ‘무궁화호'의 기록을 찾게 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대체 ‘무궁화호'가 왜 임무를 실패하고 사라졌는지가 역사의 큰 미스테리가 되어, 역사학회의 후원을 받아 조사하게 된 것이다. ‘무궁화호'의 컴퓨터에 접속한 주인공은 관리중인 인공지능(AI) *현애의 도움을 받아, 당시 사람들이 남긴 일기를 하나 하나 읽으며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게 된다.
여러 기록에서 찾을 수 있던 ‘잔약신부(Pale Bride)'. 치료할 수 없는 병에 걸려 냉동보존되어 후손들에게 맡겨진 그녀는, 오랜 세월이 지난 후 그녀가 살던 시절과 전혀 다른 문화권에서 깨어난다. 비교적 자유로운 시대의 그녀가 깨어난 미래는 ‘남존여비'가 뿌리 깊게 박혀버린 사회였고, 그녀를 깨운 이유도 황제에게 시집 보낼 딸이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자유롭던 시대와 남존여비 시대의 차이, 서로를 야만적이고 미개하다 여기는 문화적 충돌. 그 답답하고 폐쇄적인 세상에서 과연 ‘잔약신부'는 어떻게 되었던 것일까?
---
* 용어 설명.
- 비주얼 노벨(Visual Novel)
선택지가 있는 일종의 전자 소설. 글과 그림으로 나열되는 스토리 전개 속에 중간 중간 선택지를 골라, 독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전개와 결말을 보게 되는 형식이다.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에는 총 다섯 개의 다른 결말이 존재한다.
- 인공 지능(AI)
우주선 ‘무궁화호'를 관리 운영하는 인공지능으로써, 사람과 구별하기 위해 이름 앞에 *를 붙여 호칭한다. *현애(*Hyun-Ae)와 *뮤트(*Mute) 두 AI가 등장한다.
- 세대우주선(Generation Ship)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는 각종 설비를 갖추고 먼 거리를 몇 백년에 걸쳐 이동하는, 개척과 이민을 목적으로 하는 대형 우주선. 몇 백년 이상이 걸릴 항성간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써, SF 작가들에 의해 사용되어 온 주요 장치 중 하나다. 폐쇄 공간의 특성상 생기는 갈등과 다툼은 물론, 1세대의 의지가 전달되지 않고 사라진다던가 심지어 문명이 퇴화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무궁화호도 이런 세대우주선의 특징을 따르고 있다.
---
* 평단의 극찬
“스토리와 인터페이스, 충실한 배경 자료, 게임 진행 방식, 윤리적 사상 등의 면에서 확실하게 플레이어의 관심을 사로잡는다.”
—<록 페이퍼 샷건>의 알렉 미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미 아는 상태에서, 제작자가 어디까지 밀어 붙일지 기대하며 게임을 플레이했다. 마치 잘 만들어진 공포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었다. 크리스틴 러브는 이 게임에서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무궁화호의 운명과 이를 이끈 사건들은 무시무시하면서도 사실적이다.”
—<탭-리피티들리>의 매트 세이키
---
* 관련 링크
- 작가 인터뷰 및 그림(스크린샷 / 일러스트) 관련
작가 크리스틴 러브 인터뷰 (한국어) : http://www.pig-min.com/tt/3956
번역가 김지원 인터뷰 (한국어) : http://www.pig-min.com/tt/4615
프레스 킷 (스크린샷 - 일러스트) : http://ahatestory.com/presskit.zip
- 예고편
영어 : http://youtu.be/Z249P7c3pRo
한국어 : http://youtu.be/5z6fC7gYr48
- 공식 홈페이지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 : http://ahatestory.com/kr/
한국어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ahatestorykr
한국어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ahatestorykr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를 위한 스팀 원스톱 가이드 : http://ahatestory.zerial.net
설치 및 실행 가이드 FAQ : (작성중)
- 판매 관련
스팀 구매 페이지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09370/
구매대행 샵 제리얼넷 페이지 : http://zerial.net/technote7/board.php?board=tnshopmain&command=shop&view=2_view_body&no=209370
---
* 저자 / 번역가 약력
- 저자 약력
크리스틴 러브(Christine Love)
캐나다 태생의 크리스틴 러브는, 대학에 다니던 2010년 발표한 [디지털 : 어 러브 스토리(Digital : A Love Story)]가 평단의 주목을 받아 데뷔부터 명성을 쌓았다. 작가 본인은 일종의 ‘전자 소설(Electronic Novel)’이라 생각하며 작업했지만, 미디어에서 이걸 게임으로 인식하며 ‘인디 게임 제작자'로 불러 게임계에서 높은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 후 한국의 조선 역사와 그 시대 여성들을 연구해 2012년 발표한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가 3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높은 평가와 상업성을 한 손에 쥐게 되었다.
http://blog.scoutshonour.com/bio_kr
디지털 : 어 러브 스토리(Digital : A Love Story) (2010)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 자기. 이건 네 이야기가 아니니까(Don’t take it personal, babe. It just ain’t your story) (2011)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Analogue : A Hate Story) (2012)
- 번역가 약력
김지원.
서울대 응용화학부 졸업. 동대학원 졸업. 현재 서울대 언어교육원 강사로 재직 중이며 전문 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블러드 레드 로드>, <인카세론>, <일곱 번째 내가 죽던 날>, <비스틀리>, <하버드 환각 클럽>, <통제불능>, <탑 시크릿>, <손 안에 담긴 세계사>, <나폴레옹의 영광>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는 <바다기담>과 <세계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전체 번역서 목록
나폴레옹의 영광 (2007)
렘브란트의 유산 (2007)
손안에 담긴 세계사 (2007)
손안에 담긴 건축사 (2008)
손안에 담긴 바이블 (2008)
탑시크릿 (2008)
바다기담 (2009)
모든 것을 아는 남자 라플라스의 악마 (2009)
세계사를 움직인 100인 (2010)
통제불능 (2010)
하버드 환각클럽 (2010)
비스틀리 (2011)
환상 도서관 (2011)
좀비경제학 (2011)
일곱 번째 내가 죽던 날 (2011)
OBD 브랜딩 강박증 (2011)
인카세론 (2012)
블러드 레드 로드 (2012)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2012)
---
Comment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