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iPad)용이 먼저 나왔던 [슈퍼브라더즈 : 소드 & 소서리 EP(Superbrothers : Sword & Sworcery EP)]의 아이폰(iPhone) 버젼이 최근 발매되었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게임 오브 더 위크(Game of the Week)'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지 않지만, 꽤 칭찬받을 구석이 많은 게임으로써 얘기가 많더군요.

이 게임의 크레딧 중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MDC는 캐나다의 주 온타리오(Ontario)에서 미디어 지원사업을 하는 지역 진흥원입니다. (한국으로 따지면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같은 곳.) 이 홈페이지 중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의 성공 스토리(Success Story)에, 마침 이 게임을 개발한 카피(Capy)가 올라가있기도 하군요.

한국에서도 여러 지원사업이 있고, 어떤 것은 중앙 기관 / 어떤 것은 지역 진흥원 기반으로 진행되고 집행됩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이 게임만큼 강렬한 '국가 지원받아 만들어진 게임'을 한국에서 본 기억이 없네요. 빠른 미래에 한국에서도, 이정도로 포스 강한 국가 지원 게임이 나오길 기원합니다.

P.S. : 영화는 의외로 선례가 있습니다. [7급 공무원]이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쪽 지원을 받았다 들었고, 그 외에도 이런 저런 것들이 좀 더 있었을 것 같네요.

Comments

익명
2011-05-07 23:19:54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