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is the number one Netflix device in the world - 2012/12/04, Destructoid

넷플릭스(Netflix)는 DVD를 우편으로 미국 전역에 대여해주는 월정액 사업으로 시작해, 현재는 인터넷을 통한 스트리밍도 하고 있습니다. 원래 미국 비디오가게에서는 연체료를 칼같이 징수해 어마어마한 비용이 나올 수도 있다 하는데, 넷플릭스는 연체료 없는 대신 월정액 + 우편 대여 + 1회 대여 가능 갯수에 제한 둬서 운영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온라인 스트리밍을 강화하기 시작했는데, PC나 태블릿PC는 물론 현세대 게임기를 셋탑박스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왔습니다. 2011/07만 해도 PC 사용 비율 가장 높고 'TV 연결하는 플랫폼 중' 가장 높은게 Wii 였는데, 2012/12 현재는 PC를 제외한 'TV에 연결하는 플랫폼 중' PS3 사용 비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소니와 넷플릭스가 디스트럭토이드에 말했다네요.

리플에서 그 이유들을 방문자들이 적었는데요.

- XBOX360은 라이브 골드 회원이 되어야 해서 추가 비용이 든다.
- Wii는 최근 앱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예전에는 디스크가 필요했다. HD가 되지 않는다.

물론 'TV에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얘기한걸 보면 PC를 제외한 수치일거 같긴 합니다.

P.S. : 요걸 스팀의 빅 픽쳐가 노릴것도 같네요... 'TV에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스팀'.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