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umblebundle.com/

아시겠지만 험블 THQ 번들이 2012/12/13에 끝났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2012/12/19, 7일만에 신규 번들, 그것도 넘버링이 붙은 험블 인디 번들 본진이 시작되는 셈입니다. 그래서 험블 번들도 너무 짧게 다시 돌아오는가 싶어 위키피디아를 찾아봤더니, 올해 초의 모잼 / 안드로이드 2까지는 텀이 1달 정도로 길었는데, 그 후의 번들은 1-2주 내에 빨리 시작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렇게 특이한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게임 리스트는 꽤 괜찮은 편입니다.

* 기본
Snapshot
The Binding of Isaac + Wrath of the Lamb DLC
Closure
Indie Game: the Movie
Shank 2
* 평균가 이상
Dungeon Defenders + DLC
Legend of Grimrock

전반적으로 게임들이 괜찮은 편이면서도 기존 번들에 출연한적이 있기도 해서 좀 미묘한데요.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은 2011/11의 험블 복사트론 번들에서 평균가 이상 보너스로 제공된바 있는데, 이번에는 DLC 끼워 메인으로 등장했습니다.

[던젼 디펜더스]는 2012/05 인디 로얄의 허레이 번들에 포함된바 있지만, 이번에는 무지 많은 DLC를 함께 품고 평균가 이상으로 찾아왔습니다.

[스냅샷]은 번들로 처음 등장이긴 한데, 이 개발에 참여한 카일 풀버(Kyle Pulver)씨의 단독 작품 [오프스프링 플링!(Offspring Fling!)]이 현재 인디 로얄 크리스마스 번들 2.0에서 행사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오프스프링 플링!]이 더 괜찮습니다.

일단 [레전드 오브 그림락]과 [던젼 디펜더스] DLC 포함이 커서 평균가는 6.31$로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험블의 본진답게 사양 살펴보면 윈도우 / 맥 / 리눅스 다 지원하고 있고요.

없으신 분들은 사보실만 할 것 같습니다.

P.S. : 평균가 이하를 사본 결과 '게임 각자 스팀 키'를 주고 있습니다. 험블 번들은 평균가 이하 게임들을 '하나로 묶은 스팀 키'를 주는 것이 일종의 관례였는데요. 그래서 구매자들이 중복 구입했던 게임도 친구에게 주거나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만큼은 키가 별도로 나옵니다. 급하게 서둘러서 스팀과 조율 못한건가 싶기도 하네요.

Comments

익명
2012-12-20 13:12:44

비공개 댓글입니다.

익명
2012-12-27 08:24:56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