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Indie Games offers bundles, free games and special sales - 2013/06/06, Joystiq

며칠 지난 소식이지만 늦게라도 올려봅니다.

아마존이 인디 게임 전용 페이지를 만들었고, 그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세일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인디 게임을 우대하기 시작했다는 느낌도 들고, 사실상 당연히 해야 하는 일입니다만, 과연 잘 될지는 의문입니다.

우선 종합 상점인 아마존의 기본 구조상, 디지털 유통 게임들은 '세일'로써 게임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 외에는 딱히 알릴 방법이 없습니다. 다음으로 지금은 좀 나아졌지만 몇 달 전만 해도 결제 과정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바보같았어서,  '스팀보다 더 싼 세일' 같은 예외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아마존에서 살 이유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팀에 들어가지 않은 게임으로써 구매자들을 움직이게 하려면, 차라리 기존부터 인디 게임을 많이 팔았던 데수라 - gog - 게이머즈게이트가 조금 더 나은 구조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어찌 될지 두고봐야 하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제리얼넷에서 구매 대행 에이전트로써 일하며 아마존의 바보스러움에 치를 떨기도 한 입장에서는, 과연 이게 잘 될지 매우 의문스럽습니다. 물론 인디 게임이야말로 디지털 유통 시장의 큰 핵이기 때문에,큰 장사 하려면 당연히 밀어야 되는게 맞지만요.

아 한가지 더. 저기 들어갈려면 어디에 연락해야 되는지 안 적혀있습니다. 게이머즈게이트 등의 다른 샵들은 입고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주소나 폼 메일이 공개되어 있는데, 아마존에는 아예 없습니다. 심지어 인디 배급 원하면 연락하라는 메뉴에도, 킨들 - 종이책 - 음악만 있습니다.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