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가 먹은 후의 팝캡은 갈기갈기 찢겨져 더 이상 팝캡이 아니라 생각하고, 식좀 2가 내놓은 예고편 2개 모두 '이건 아닌데' 싶었던데다, iOS 전용으로 F2P 발매된다는 얘기까지 듣고 모든 기대를 접었습니다. 그래서 Pig-Min에 한 번도 안 올렸습니다. 그런데 오늘 E3 현장에서 갑자기 공개된 이건, 다룰 수 밖에 없겠네요.

신작 ‘플랜츠 VS 좀비: 가든 워페어’는 FPS? - 2013/06/10, thisisgame

아직 저 광고물로만은 알 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저 '워페어'라는 단어도 들어가있고 하니, 대충 FPS로 상상할 수 있겠죠. 더불어 지금은 지워진 팝캡 홈페이지에 따르면, 식좀2가 iOS용인것과 달리, 이 가든 워페어는 콘솔과 PC용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Coming Soon까지.

근데 이전에도 이런 떡밥을 뿌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Plants Vs. Zombies: Garden Warfare Outed, Is Likely a Shooter - Kotaku, 2013/06/08

2012년 8월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2012년 4월부터 EA 캐나다에서 새로운 팝캡 팀을 위해 고용을 시작한 인원 중, 팝캡스럽지 않은 3D 애니메이터를 모집했다고 합니다. 팝캡은 2D 게임만 만들던데니까 굉장히 특이한 경우였죠. 그 외에도 여러 얘기가 있는데 읽어보시면 되겠고요.

맨 아래쪽 팝캡 페이스북에 올라왔다는 티저 그림 3개가 있는데요. Petal of Honor - Grass Effect - Dead Face로써, 정확히 말하자면 2013/06/01 식좀 페이스북에 올라온 그림들입니다. 셋 다 EA의 유명 FPS를 패러디한 그림이죠. 그때는 그냥 패러디인줄 알았어도, 지금 보면 이게 가든 워페어의 티져 역할로 올린거라 보이는데요.

---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고로 맞을수도 틀릴수도 있습니다.

식물로 타워를 세우는 식좀의 특성상, 플레이어가 움직이며 타워를 심는 액션 디펜스 형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던젼 디펜더스]나 [생텀] 같은 형식 말이죠. 그런데 [던젼 디펜더스]는 [디아블로] 시리즈에 가까운 느낌이니까, 그보다는 [생텀]에 가까운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인칭 시점에서 타워 놓고 공격 하는 그런 식 말이죠.

<업데이트 1, 2013/06/11 05:13>

E3에서 EA 컨퍼런스를 봤습니다. 다행히 [가든 워페어]를 제일 먼저 보여줬습니다. 버퍼링 때문인지 끊기는 영상을 봐서, 정확하게 세부를 알지는 못합니다만... 식물이 뛰어다니는 TPS군요. 코타쿠에서 해당 영상을 발빠르게 올렸으니 가서 보시길.

설마 진짜로 식물을 이동 조작할줄은 몰랐습니다. 다른 사람 캐릭터가 돌아다니며 심을거라 생각했지...

---


물론 EA가 FPS를 하나 더 만들 수도 있긴 한데... 왜 하필 이걸 식좀 프랜차이즈로 3D 게임을 한 번도 안 했던 팝캡에서 만들게 시켰냐라던가, 식좀2를 iOS로 내는 바로 그 시점에서 발표하냐 싶습니다. 원작의 팬이자 옛날 팝캡의 팬으로써, 도대체 (과거에) 괜찮았던 회사의 훌륭했던 프랜차이즈를 어디까지 날아가게 할지 궁금할 지경입니다.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