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dieroyale.com/

Ballads of Reemus: When the Bed Bites <Desura>
Star Hammer Tactics <Desura>
Akaneiro: Demon Hunters <자체 클라이언트>
Bird Assassin <Desura>
Amazing Zombie Defense for <Desura>
Zombie Football Carnage <Desura>

대부분 데수라와 스팀 그린라이트에 등록되어 있고, 킥스타터 페이지로 유도하기도 합니다. 괜찮아 보이는데 안 해본 게임이 대부분이라, 저처럼 관성으로 번들 사는 사람들은 일단 사두고 잊을만도 합니다. 현재 미니멈이 2.39$에 보너스 음악도 5$라, 기존 번들에 비해 매우 저렴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문제는, 인디 로얄 이메일 가입자 전원에게 이 번들의 키를 2개씩 그냥 보내줬다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얗게 지운 부분이 키 2개 적혀있던 곳.

참고로 이렇게 배포된 키는 그냥 게임 하나 하나의 키가 아닌, 5$ 이상의 앨범까지 포함된 인디 로얄 번들 자체입니다. 인디 로얄을 구입할 때 'email me when royales are run'을 체크하는 것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고 굳이 끌 일도 없어서, 사실상 기존에 인디 로얄을 구입했던 사람들 거의 전체에게 보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번들 운영진에서 외부 사은행사에 몇 개 뿌리는 일은 많았는데요. 이렇게 기존 구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1개도 아닌 2개 주며 뿌리라고 연락 오는 일은 아예 없었습니다. 최근 인디 로얄 판매 갯수가 참담한 지경이라, PR 스턴트를 거하게 해보는 것도 같은데요. 이렇게까지 '번들 전체를 다수의 구매자에게 일괄로 뿌려버리는 상황'이 과연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좀 더 지켜볼만 하겠습니다.

Comments

익명
2013-09-23 08:18:47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