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못 들어간 게임들'이 뭉쳐, 앞으로 1주일간 '낫 온 스팀(Not on Steam)'이라는 세일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단체 세일 행사는 [레이스 더 선(Race the Sun)]을 만든 개발사 플리플라이(Flippfly)가 기획하고 게임들을 모아 시작된 것입니다. 이 개발사는 '스팀에 들어가지 못한 채 발매하고 한달 뒤'에 대한 글을, 자신들의 블로그는 물론 가마수트라에도 기고해 나름 주목을 받은 적이 있던 곳입니다. Pig-Min에도 이 세일에 대해 불과 몇 시간 전에 글을 올린바 있습니다.

스팀에 못 들어간 게임들의 연합 세일 'Not on Steam'! [Race the Sun] 개발자가 시작하고, [6180 the moon]도 참전! - 2013/10/03, Pig-Min

그리고 미국 시간으로 2013/10/02에 발표된 그린릿 리스트 32개중, [레이스 더 선]이 끼어있습니다. 미국과 한국 사이에 시차가 있으므로, '낫 온 스팀' 세일이 시작된 후 그린릿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October 2nd Batch of Greenlight Titles - 2013/10/02, 스팀 그린라이트 공지 중, 타이틀 목록만 따로 따낸 리스트.

[레이스 더 선]은 스팀 그린라이트에 2012/08에 등록한 게임으로써, 1년이 지난 2013/08에 험블 스토어를 이용해 자신들의 홈페이지에서 발매했고, 그로부터 2개월이 더 지나 총 14개월만에 그린릿되었습니다.

스팀이 받아주지 않아 호평을 받았음에도 판매량이 적다는 글을 올린 후, '낫 온 스팀' 세일을 기획해 아직 스팀에 들어가지 못한 게임들끼리 잘 뭉쳐보자는 분위기를 조성해 세상에 널리 알리기 시작한 바로 직후, 그린릿 된 이 상황은... 운명의 장난일지 스팀 그린라이트 담당자의 용단일지, 개인적으로도 궁금하군요.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