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Klei Entertainment
발표연도 : 2006
가격 : 9.95$ (가격 인하)

[레밍스(Lemmings)]와 [인크레더블 머신(Incredible Machine)]이 아주 잘 만난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다가 그래픽도 아기자기하며 이쁜 편.

주인공 캐릭터의 행로를 이끌어서 퍼즐 조각까지 도달시키면 끝납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놓여있는 고정 아이템들에 주어진 아이템을 여기저기 배치한 후 판을 시작합니다. 목적지까지 도달시키는 것은 [레밍즈]를 닮았고, 아이템을 미리 배치한 후 전개하는 것은 [인크레더블 머신]과 유사합니다. 거기다 [인크레더블 머신]에서는 아이템 배치 후 시작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이 보고만 있어야 했지만, 이 게임에서는 몇몇 아이템을 클릭하며 실시간으로 개입해야 해서, '구경만 하고 있는' 뻘쭘함을 없앴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그래픽'입니다. 아주 잘 나왔네요. 스크린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주인공 디자인 자체가 괜찮습니다. 게다가 뭘 먹느냐에 따라 3단 변신을 하는데, 소심할 때는 점프 못하고 - 웃을 때는 살짝 점프하고 - 화났을 때는 크게 점프합니다. 그 3단 변신의 변화가 너무나도 확실하고, 생김새나 표정도 (저 게임의 입장에서는) 귀여운 편이라, 게임의 몰입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의 아이템이나 캐릭터들도 아기자기한 편이고, 배경 그래픽도 말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게다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알겠지만, 사용자들이 만든 퍼즐이나 혹은 잘 풀어나간 리플레이를 올릴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이른바 '플레이어들의 참여로 인한 콘텐츠 확장'에 '게임 수명의 증가'를 함께 노린 것이지요. 거기다 회사 자체에서도 퍼즐을 만들어 올리면서, 블로그 형식으로 된 업데이트도 자주 되는 듯 싶습니다.

정말 이정도면 더 바랄게 없지 않나 싶네요.

게임 받기 : 공식 홈페이지, 데모 다운로드, 게임 구매

Comments

익명
2008-11-08 14:24:54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이츠(Eeets)], 9.95$로 가격 인하! 그리고 XBOX 360 라이브 아케이드에 입성! - Pig-Min 웹진
2007-02-22 22:20:40

뉴스라고 하기에는 좀 지난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만... 최근에 발견했으니 적어보겠어요.19.95$에 판매하던 [이츠(Eets)]의 가격이 9.95$로 인하되었습니다. 가격 인하란 도토리가 안팔려 내려갈 ..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