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Tilted Mill
발매연도 : 2008
가격 : 9.99$

b급. 정말로 b급.


게임 중 이렇게 부드러운 움직임을 본 적이 없다...

[디아블로(Diablo)] 식의 액션 RPG에 도시 경영을 섞었습니다. 개발사인 틸티드 밀(Tilted Mill)은 도시 경영 게임을 주로 만들던 곳이니, 도대체 어떻게 섞었을지 기대가 안 될 수 없겠죠. 기본 아이디어의 구현도 어느정도까지는 좋습니다. 문제는 처절할정도로 b급이라는 것.

일단 제대로 된 발적화입니다. 줌 인 / 아웃도 되지 않는 고정형 쿼터뷰에 딱히 좋은 그래픽도 아니면서, 신나게 딱딱 끊기는 절묘함이라니. 적을 공격하기 위해 클릭할때도 미묘하게 촛점 안맞으면 헛쳐서 고생하고요. 도시 경영 부분도 신경 쓴 디자인 같으면서도 조금만 지나면 너무 뻔해진다던가, 랜덤으로 찾아오는 방문자중 골라서 건물 세우고 경영하는데 / 처음에 음식 없는 상황에서 농부가 오지 않으면 게임이 아주 꼬인다던가, 이런 요소들이 너무 많습니다. 매력적인 요소가 많고 그래서 중간 길이(medium)으로 6시간 정도에 엔딩은 보았지만, 전체적으로 빈 구석이 너무 많아요. 심지어 마땅한 튜토리얼도 없고...

기본 구성이 흥미로워 재미는 있습니다만, 철저할 정도로 빈 구석도 많습니다. 그 빈 구석이 일부러 그런것처럼 너무 철저해서, 타산지석삼아 체험해보시는게 좋을 정도로... 다음 폭탄 세일때 2.5$ 근처면 체험해보시길.

게임 사는 곳 : Steam 외 다수

P.S. : 스팀의 덕후목표조차 '일부러 막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들만큼 엉망입니다... 이렇게까지 일관성을 갖기도 힘들 듯.

Comments

익명
2011-01-09 07:40:58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