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Beeworks
발매연도 : 2011
가격 : 2.99$ <iPhone, 1만개까지 할인 가격이라고...>

명작이 될지도 몰랐던 카드 배틀. 단 덱은 아군만 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러스트가 나쁘진 않아 보이는데 '너무 자주 본다'.

20장까지의 덱을 짜고, 그 중 4장이 펼쳐지는 메뉴에서 골라 싸웁니다. 특이하게 카드마다 MAX HP가 달려있어서 레벨업으로 헬쓰를 올리는게 아니라 덱에 카드를 넣어 올리는 식이고, 적은 카드를 일체 쓰지 않으며 종족마다 정해진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언데드라면 물리 강화 -> 공격 -> 물리 강화 -> 공격 -> ... 을 평생.)

일러스트도 깔끔하고 이 게임만의 성격도 뚜렷한 편인데, 문제는 너무 단순반복이라는 점입니다. 각 타운 근처에 있는 4군데 서식지에서 괴물들을 물리치고, 그렇게 돈을 모아 각 타운에서 다르게 등장하는 3종류 카드를 사서 모으고 덱 짠다... 까진 좋은데요. 각 마을 NPC의 일러스트 / 하는 말 / 행동 / 괴물들의 생김새 및 행동 패턴, 모든게 너무 단순반복입니다. 어차피 이런 게임은 반복 진행형이라는걸 알면서 하는건데도, 이건 너무 심할 정도. 왕 허락 받고 다음 맵으로 진행하면 달라질지도 모르겠지만, 그 전에 이미 질려버렸습니다.

나름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이고 그만큼의 재미도 있긴 하지만, 단순반복도 정도가 있지 이건 너무 심하다... 싶습니다. 더불어 영어 현지화도 '테러블' 한 수준인듯.

게임 사는 곳 : App Store

P.S. : 물론 이 게임을 좋아하는 분도 많고, 이보다 훨씬 더 단순반복이라 생각하시는 게임도 많을 겁니다.

Comments

익명
2011-07-28 17:45:16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