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Digipen 학생들
발매연도 : 2011
가격 : 프리웨어

(아마도) 고의적인 텍스트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외로 재밌는데 남는건 없다. 어쩌면 그게 게임의 본질일지도.

주인공이 드릴로 땅을 파면 자원이 나오고, 그 자원을 콘베이어 벨트 등으로 공장으로 나르면 자원이 늘고, 그 자원으로 업글하고 사용한 아이템 제조하고, 또 땅을 파는... 게임입니다. 그 외의 대단한 목적은 없습니다.

땅 파고 자원 모아서 업글하는 재미가 의외로 큽니다. 뭔가 더 대단한걸 넣지 않고 딱 거기에서 멈춘것도 좋고요. 특히 (아마 고의적으로) 텍스트 글자로 모든 오브젝트와 그래픽을 만들었는데, 그 느낌이 묘하게 게임과 잘 맞습니다. (아마도 해상도 등의 문제로) 화면이 깜박인다던가 한 화면에 이상하게 다 들어가지 않는다던가는 문제가 있긴 한데, 기본적으로는 나름 잘 만든 게임이라 해볼만 합니다.

게임 받는 곳 : 공식 홈페이지

P.S. : 디지펜(Digipen) 학생들의 팀으로 만들어진 게임인데, 아시다시피 디지펜에서 나온 게임들 중 일부는 매우 훌륭하죠. 나중에 [포탈(Portal)]이 된 [나바큘라 드롭(Nabacular Drop)] 만든 학생들도 여기 출신.

P.S. 2 : 설치하면 메인 화면에 'Digipen Feedback Forms'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들어가서 더블 클릭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뜨고, 거기서 유저 피드백 설문조사 창이 뜹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그거까지 해보시길 & 다른 프리웨어 개발자들도 참조해볼만 할지도.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