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텀블벅에서 모금을 시작할 인디 게임 사업(창업) 책 "게임 독립 만세"을 어떻게 배포해야 좋을지 고민하다 알게 된 서비스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사이트 가보세요.

http://sellboxhq.com

너무나도 간편하고 쉬운 사용이라 놀라울 정도인데요. 1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드롭박스(Dropbox)에 올려둔 파일을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결제 모듈.

조금 더 길게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수수료 딱 5%. : 드롭박스를 통해 다운로드시키기 때문에 호스팅 비용이 들지 않아서 싸다.단 다운로드가 많이 발생하면 드롭박스 트래픽 초과가 일어나기 때문에 자신들이 계약한 아마존 서버로 백업해서 트래픽 분산.
- 결제 금액 곧바로 페이팰(Paypal)로 입금.
: 돈을 들고 있지도 않고 곧바로 보낸다.

게다가 그 과정도 무척 간단해서, 드롭박스로 로그인한 후 그냥 드롭박스 폴더에서 파일 지정하면 됩니다. 파일 지정하면 곧바로 구입 링크가 생겨서 결제 가능하게 됩니다. (샘플이니 사지 마세요!) 리뷰어를 위한 리딤 코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할인 쿠폰을 원하는대로 생성할 수 있는데 100% 할인도 가능하니 그걸 리딤 코드로 쓰면 됩니다.

셀러와 바이어 모두 너무나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만, 오히려 그 간편함이 독이 될것도 같네요. 간소화하다 보니 이메일로 구입 증빙을 보내주는 형식이 아닌 브라우저 쿠키 저장식인것 같고페이팰 결제 메일은 페이팰이 보낼테니,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면 셀러에게 페이팰 메일로 연락하는 식이 될것 같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진지한 상거래보다는 장난처럼 받아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건 제가 오버해서 우려하는 것도 같고... 기본적으로는 무척 깔끔하고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경험해본 인디 게임 결제 모듈 중 최고는 험블 스토어였습니다. 셀박스가 이대로 잘 큰다면 그 다음으로 좋은 결제 모듈 정도까지 될것도 같네요.

P.S. : 이미 루둠 데어(Ludum Dare)와 이벤트도 했던거 같네요.

P.S. 2 : 드롭박스 위주로 적었는데, 구글 드라이브도 됩니다.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