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이런 글을 올린바 있습니다.

사실상 '게이머간 렌탈'에 가까운 스팀의 신규 서비스 패밀리 셰어링(Family Sharing) 발표.  - 2013/09/11, Pig-Min

해당 글을 작성할때는 인지하지 못했는데 나중에 발견(?)한 점이 있어서, 해당 글 위쪽에 업데이트를 해두었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업데이트 된 내용이라 보지 못하실 수 있으니, 별도 글로도 복사해 올려둡니다.



---


* 업데이트 1 (2013/09/17 12:54)

원래 이 소식을 올릴 때,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 라이브러리를 공유하면서, 각 게임을 별도로 취급해, 원 소유자 / 빌려간 이가 동시에 다른 게임을 할 수 있다.

- 즉 원 소유자인 내가 [디펜스 그리드]를 즐기는 동안, 빌려간 코코마는 내 라이브러리에서 다른 게임인 [슈가 큐브]를 즐길 수 있다.

오늘 FAQ의 문항을 다시 살피다보니, 이게 아닐수도 있겠더군요.

Q : Can a friend and I share a library and both play at the same time?
 A : No, a shared library may only be accessed by one user at a time.

Q : 친구와 내가 라이브러리를 공유하며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나요?
A : 아니오. 공유된 라이브러리에 접근 가능한건 동시에 1인입니다.

실제로 어떻게 돌아갈지는 베타를 해봐야 알겠습니다만, 만약 '공유된 라이브러리 전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게 1인밖에 안 된다'면 다음 같이 되겟죠.

- 라이브러리를 공유하면서, 각 게임을 별도로 취급하지 않아, 원 소유자 / 빌려간 이가 동시에 다른 게임을 할 수 없다.

- 즉 원 소유자인 내가 [디펜스 그리드]를 즐기는 동안, 빌려간 코코마는 내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전혀 즐길 수 없다.

만약 이렇게 '동시에 다른 게임 실행'이 안 된다면, 패밀리 셰어링의 기능은 원래 했던 상상이나 기대보다 훨씬 좁아진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Comments

익명
2013-09-17 17:53:42

비공개 댓글입니다.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