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Moacube
발매연도 : 2012 현재 내부 알파 중.
가격 : 미정

로그라이크에 퍼즐 요소 섞었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사실은 직업별 다른 스킬 조화시켜 공격하는 턴제 RP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진짜 이런걸 만들고 있었다니...

>>> 1시간 이상 플레이했습니다. 마우스로 조작합니다. <<<

[마기(Magi)] - [신더스(Cinders)] 모두 '게임은 괜찮은데 안 팔린' 작품들입니다. [마기]는 버젼업에만 신경쓰며 홍보를 아예 안 해서 묻혔고, [신더스]는 비주얼 노벨이라는 장르가 서양에서 안팔리는데다 다른 샵을 한개도 안 들어가서 묻혔습니다. 하지만 폴란드의 모아큐브(Moacube)가 현재 개발중인 [본파이어(Bornfire)]는 정말 잘 될거 같습니다.

각 캐릭터는 기술을 3종류 갖고 있습니다. 적에게, 동료에게, 자신에게. 누구에게 클릭하냐에 따라 다른 기술 3종류를 쓸 수 있고, 자신의 턴에 그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캐릭터 직업들이 크게 공격 / 보조(버퍼) / 그 중간 정도로 나뉘는데, 어떤 직업들을 파티로 데려가냐에 따라 진행 방식이 매우 달라집니다. 턴마다 기술 고르는 3지선다인 셈인데 이게 꽤 재미있습니다. RPG라 게임 중에 레벨업도 있고, 번 돈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 스탯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아직은 내부 알파라 게임 내부 요소가 덜 다듬어진 것 같지만, 그래픽 등의 시각적 요소는 완성도가 높습니다. 몇 달 뒤 알파 버젼부터 선판매를 할 것 같습니다. [마기]때 겪은 '엄청나게 많은 업데이트를 해가며 게임을 더 좋게 만들었지만 아무도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다' 상황만 반복되지 않는다면 괜찮을거 같네요.

게임 사게 될 곳 : 공식 홈페이지

Comments

No comments.

Trackbacks

No trackbacks.
이 페이지는 백업으로부터 자동 생성된 페이지입니다.

[archive.org 에서 보기]